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반칙과 특권없는 세상', '사람사는 세상'을 꿈꿨던 노무현 전 대통령의 뜻 이어가겠다.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은 반칙과 특권없는 세상’,

사람사는 세상을 꿈꿨던

노무현 전 대통령의 뜻 이어가겠다.


노무현 대통령이 우리 곁을 떠난 지 어느덧 11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반칙과 특권을 없애고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신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과 가치가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을 바탕으로 한 촛불혁명을 이뤄주셨습니다. 그 힘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선출되었고 지방선거,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우리 정치사에서 5월은 참 슬프고도 잔인했던 달입니다. 5.16 군사쿠데타가 있었고, 광주 5.18 참극이 있었고, 노무현 대통령이 서거하셨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5월의 현대사는 슬프고 잔인했지만 지금부터의 5월은 새로운 노무현의 정신을 받들어 국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견인해 나갈 것을 기대합니다


이제 희망과 미래, 새롭게 부활하는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은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아 정의가 승리하는 사회’, ‘사람 사하는 세상을 계승하고 실현하겠습니다. 낮은 자세로 당원을 섬기며 민생을 지키고 발전시켜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정의로운 대한민국, 한반도 평화와 공동 번영의 시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울러 방역과 경제, 교육 등 코로나19 위기로 초래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도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2020523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