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_보도자료_더불어민주당·인천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더불어민주당·인천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유동수 시당위원장 인천을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노력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소임 다할 것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유동수)은 5월 28(서울 글래드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인천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인천시 주요현안을 논의했다.

예산정책협의회는 송영길 당대표와 유동수 시당위원장을 비롯하여 윤관석 의원박찬대 의원맹성규 의원정일영 의원허종식 의원 등 인천광역시당과 인천시측에서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조택상안영규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오후 1시 30분부터~3시까지 인천지역 국비예산 확보와 주요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및 인천광역시당인천시 간의 다양한 의견교환 및 협의를 진행했다.

 

송영길 당대표는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한미 백신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이라는 성과를 거두어서 뜻깊다” 면서 한국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인천이 바이오 시장을 선도하고 아시아 백신 허브로 거듭날 수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유동수 시당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세계경제 속에서 인천이 흐름을 선도하고인천을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해야 한다” 면서 인천의 주요 사업 예산을 확보하고 입법 및 정책에 최대한 반영시키기 위해 소임을 다 하고 인천시당을 중심으로 원팀이 되어 시정부와 긴밀히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이날 인천시는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인천 유치 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추가 지원 인천뮤지엄파크 조성사업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실현 인천에코사이언스파크 강소특구 지정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국립대학병원 인천 분원 건립지원 어촌뉴딜 300사업 등에 대한 국회 차원 등 주요 현안 사업 해결에 지원을 당부했다.

 

[사진첨부_1]

 

2021년 05월 28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