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_보도자료_지방선거 공관위·재심위 구성 완료로 본격적인 선거 체제 돌입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지방선거 공관위·재심위 구성 완료로 

본격적인 선거 체제 돌입


공관위원장 김교흥 국회의원, 재심위원장 정일영 국회의원 선임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유동수)325() 오후 3시 인천시당 세미나실에서 제2차 상무위원회의를 개최하고, 86.1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천 작업을 주관할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 및 공직선거후보자재심위원회(이하 재심위) 구성을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동수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윤관석·김교흥·이성만·허종식 국회의원, 최동열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김정식·고남석·이강호·홍인성·허인환 구청장과 광역의원, 기초의회 의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에는 김교흥 서구갑 국회의원,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장에는 정일영 연수갑 국회의원이 선임됐다.

 

공관위원회는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 2, 위원 12명 등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했으며, 위원 구성은 여성 57%, 청년 20%, 외부 인사 57%가 참여했다.

 

재심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해 7명의 위원으로 여성 57% , 청년 14% 로 구성했다. 이에 공관위가 구성됨에 따라 후보자추천과 경선 방식 등 논의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며 공천작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유동수 시당위원장은 "정당의 공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깨끗한 후보와 유능한 후보를 공천하는 것"이라며, "투명성을 높인 이번 공관위 구성을 통해 공정한 검증 기준으로 철저히 검증해 인천시민의 기대에 부합하는 후보가 진출하고, 인천에서 지방선거 승리를 이루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_사진 2]

 

2022325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