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_청라국제도시 글로벌 의료관광 허브 기대(20140428)

  • 게시자 : 인천시당
  • 조회수 : 982
  • 게시일 : 2014-04-28 11:41:02
der="0" />

minjooincheon.or.kr


논 평



2014428(월요일)



인천광역시 남구 도화1377-5 수림빌딩 6Tel. 032)437-3200 / Fax. 032)437-3205

 



청라국제도시 글로벌 의료관광 허브 기대


 


의료헬스케어 전문병원인 차병원그룹이 청라국제도시에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하기로 하고 오늘 인천시와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차병원그룹은 이에 따라 오는 2018년까지 1조5천억원을 투자해 청라국제도시 내에 각 진료과목별 전문병원을 집적화하고 전문의학 교육연구시설, 의료지원시설, 문화체험시설 등을 갖춘 첨단 의료복합타운을 건설한다고 한다.




 




국내 최대 의료헬스케어그룹의 첨단 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은 청라국제도시를 글로벌 의료복합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길을 열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차세대 동력산업중 하나인 헬스케어 및 의료관광 분야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는 글로벌 의료관광 허브화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는 점에서 여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차병원그룹의 의료복합타운 조성 결정에는 인천시와 인천경제청의 투자 유치 노력이 크게 작용했다. 청라국제도시 주민, 인천시민과 함께 인천시의 투자 유치 노력, 차병원그룹의 투자 결정을 환영하는 바이다.




 




경제자유구역인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국제공항과 가깝고 서울 등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지리적 장점을 갖췄으면서도 그동안 투자 유치가 부진했던 게 사실이다.




 




하나금융그룹이 건설키로 한 하나금융타운과 함께 명실상부한 글로벌 금융도시, 의료복합도시로 청라국제도시가 활성화하길 기대한다.    




 




차병원그룹은 그룹 차원에서 의욕적으로 마련한 청라 최첨단 의료복합타운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야 할 것이다. 인천시도 이 프로젝트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에 나서 줄 것을 당부한다.




 




 


새정치민주연합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