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_이학재 의원은 의원실의 조직적인 댓글 조작 의혹을 어물쩡 덮으려는가?

  • 게시자 : 인천시당
  • 조회수 : 661
  • 게시일 : 2015-12-30 00:00:00

 

이학재 의원은 의원실의 조직적인 댓글 조작 의혹을 어물쩡 덮으려는가?

 

 

새누리당 이학재 의원실의 인터넷 카페를 통한 비방댓글 사건이 점입가경이다.

 

 

이 의원실의 사회초년병 비서 출신이 다른 사람의 아이디까지 이용해 청라 커뮤니티 카페에 장기간 댓글을 달며 여론 조작한 사실이 드러난데 이어 이 의원실의 현직 보좌관까지 이중 아이디를 써가며 여론 조작에 가담해왔다는 정황이 카페를 통해 속속 폭로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카페인 청라국제도시 카페(cafe.naver.com/chengna)에는 이 의원의 현직 보좌관 실명까지 거론된 상태에서 이중 아이디까지 써가며 대글 조작 활동을 벌였다는 정황이 네티즌들에 의해 속속 폭로되고 있다.

 

해당 카페의 네티즌들은 이 의원 비서의 댓글 조작 활동에 대한 사과뿐 아니라 보좌관의 댓글 조작 의혹에 대한 해명을 이 의원에게 요구하고 있는 판국이다.

 

하지만 이 의원측의 해당 보좌관의 실명까지 거론된 댓글 조작 의혹에 대한 해명을 회피한 채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이 의원측이 의원실을 통해 조직적으로 주민과 주민단체를 비방하며 여론 조작을 벌여왔다는 심증을 굳혀 주는 대목이다. 특히 네티즌들은 과거 해당 보좌관의 댓글을 찾아 내 이 의원측을 적극 옹호하고 야당 정치인을 비방해온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같은 사실을 종합해 볼때 이 의원측은 총선에 대비해 자신의 불리한 여론을 잠재우고 유리한 선거 국면을 조성하기 위해 야당과 야당 정치인을 공격하기 위해 카페를 통해 조직적으로 여론 조작을 벌여왔다는 심증을 굳혀 주고 있다.

 

의원실의 조작적인 댓글 조작이 사실이라면 주민들의 주장처럼 유권자인 국민에 대한 모독이자 자유민주주의를 기본으로 하는 대한민국 헌법 정신을 현저하게 침해하는 반국가적 행위라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다시 한번 이 의원에게 의원실의 조직적인 댓글 조작 의혹에 대해 사실대로 가감없이 공개하고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

 

아울러 선거관리위원회나 수사기관도 철저한 조사를 통해 이 의원실의 조직적인 댓글 조작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혀 낼 것을 당부 드린다.

 

* 첨부 = 청라국제도시 카페에 게시된 이학재 의원실의 댓글 의혹 경과

 

20151230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