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_인천시민의 위대한 선택, 민생 경제와 인천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인천시민의 위대한 선택, 민생 경제와 인천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제20대 총선에서 정치권에 명령한 인천시민의 위대한 선택은 한마디로 현 정권에 대한 가혹한 심판과 바다에 있는 민생경제 문제 대한 절박한 해결 요청이었다.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이 거꾸로 돌린 민주주의와 민생 경제에 대해 탄핵수준의 경고장을 날린 것이다. 또한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는 청년실업 문제와 천정부지로 치솟는 집값 문제, 재벌 대기업 위주의 경제 정책에 대해 전면적인 수정을 요구한 것이다.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은 겸허히 시민의 뜻을 수용하여야 할 것이며 이제라도 70년대에 머물러 있는 민주화 경제문제에 대한 인식을 시민수준의 높이로 제고해야 할 것이다.
부분적 야권단일화로 야권단일화를 명령한 시민적 요구에 부응하지 못했음에도 불고하고 7명의 당선자로 실질적인 승리를 안겨준 시민의 선택에 깊이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야권이 잘해서 표를 주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여권의 난행을 심판하고 약속한 경제민주화, 포용적 경제를 통해 민생 경제를 살리라는 막중한 임무를 우리당 당선자에게 주신 것이다. 또한 안보파탄 교육 파탄을 치유 하고 인천의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화 하라는 명령인 것이다. 자만하지 않고 차분히 인천 현안을 연구하고 공약을 이루어 내겠다. 인천시민의 위대한 선택을 실망시키지 않고 삶의 현장에서 구현해 민생경제를 책임지는 유능한 경제 시당을 보여 드리겠다.
더불어 민주당 인천시당 20대 총선 당선자는 시민이 주신 역사적 책무를 이루기 위해 분골쇄신 노력하고 항상 소통하겠다는 것을 다짐한다.
2016년 4월 14일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