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故 김대중 대통령 서거 3주기 추모식

  • 게시자 : 인천시당
  • 조회수 : 953
  • 게시일 : 2012-08-16 15:22:00


故 김대중 대통령 서거 3주기 추모식



오늘 8월 16(오전 10시 30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는김대중 대통령 서거3주기 인천 추모식이 열렸다이날 추도식은 평화희망그리고 김대중이라는 주제로 민주통합당과 인천 행동하는 양심종교계시민사회계가 참여하는 김대중대통령추모위원회가 주최했다.

  

이날 추모식은 오전 10시부터 식전행사로 김대중 대통령 추모 동영상 상영과 살풀이춤을 시연하고각계인사의 추모사와 헌화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이외에도 추모위원회는 8. 14~18일까지 인천터미널 2층 전시장에서 김대중대통령을 기리는 사진전도 개최한다.

  

이날 추도식에서 신학용 인천시당 위원장은 우리 민주통합당은 민주화와 인권 그리고 평화통일을 위해서 평생을 헌신하신 故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과 혼이 살아있는 정당이라며, “다가오는 12월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고인의 뜻을 받들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송종식 인천 행동하는 양심 상임대표는 햇볕정책의 단절로 인해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피해를 보는 곳은 바로 우리 인천이라며,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의 성공적인 개최가 새로운 남북화해의 장이 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우리 인천의 발전이 곧 대한민국 발전의 요체라는 것을 깊이 명심하고, “이를 위해우리 모두는 故 김대중 대통령의 유연한 사고를 본받아 여야의 정파적 사고를 뛰어넘어야 할 것이라 말했다.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경선 예비후보는 故 김대중 대통령께서는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곧 악의 편이란 말씀을 하신 적이 있다, “그 분의 유지를 받들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고 자신의 각오를 밝혔다.

  

끝으로 이휘호 여사는 영상 메세지를 통해故 김대중 대통령을 기억하는 모든 이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하시며여러분께서 항상 행동하는 양심으로 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씀하셨다.

  

금일의 행사에는 신학용 민주통합당 인천시당 위원장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경선 예비후보송영길 인천시장문병호 국회의원(부평갑), 홍영표 국회의원(부평을), 박남춘 국회의원(남동갑), 윤관석 국회의원(남동을), 중앙에서 윤후덕 국회의원과 김선미 국회의원그리고 김교흥 지역위원장(서구강화갑), 신동근 지역위원장(서구강화을),이철기 지역위원장(연수구), 홍미영 부평구청장전년성 서구청장고남석 연수구청장이성만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이 함께하였다.

 

  

  

민주통합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