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민주통합당 인천시당, 핵심당원 교육연수 실시
민주통합당 인천시당, 핵심당원 교육연수 실시
민주통합당 인천시당(위원장 신학용)은 9월 11일(화) 오전 10시, 간석동에 있는 로얄호텔에서 ‘핵심당원 교육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연수는 인천시 선거관리위원회와 민주통합당이 공동주관한 것으로 대선을 100여일 앞둔 상황에서 정치관계법 주요내용에 대한 선관위의 설명과 당원교육을 통한 단합의 계기를 마련하려는 민주통합당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 날 교육연수는 인천시 선거관리위원회 전선일 사무처장의 개회사와 민주통합당 인천시당 강선구 사무처장의 인사말, 그리고 인천시 선관위 김헌상 지도담당관의 정치관계법 해설 및 신극정 민주통합당 중앙당 교육연수위원장의 ‘2012 대선승리와 당원의 과제’라는 강의순으로 진행됐다.
인천시 선거관리위원회 전선일 사무처장은 “민주주의 사회에 있어서 정당정치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작금의 상황은 정당정치의 위기라며 정당의 핵심당원들이 앞장서서 이를 복원해 줄 것을 요청” 했다.
이어서 강선구 민주통합당 사무처장은 “앞으로 대선까지는 100일 가량 남았는데, 그 시간이면 강산이 몇 번 바뀔 정도의 변화가 일어날 것이고 박빙의 승부가 펼쳐질 것이라며 당원들의 필승의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강사로 나온 신극정 중앙당 교육연수위원장은 MB정권의 실정을 조목조목 비판하고 “정권교체와 대선승리의 바람을 인천에서부터 불게 해줄 것”을 역설했다.
한편, 이 날의 핵심당원 교육연수에는 12개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140여명이 참석했다.
* 별첨 : 선관위교육 사진 2부
민주통합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