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5월 1일 선거운동 동향
민주당 인천국민주권선대위 5월 1일( 선거운동 동향)
- 1일. 인천의사회 소속 의사 300여명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 1일. 인천시민사회 200여명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 4월 한달 간 인천경기지역 후보 여론조사, 문재인 후보 45%대 견고세 유지
- 오늘의 유세, 오전 부평구· 낮시간 남동구에서 홍보활동 후, 저녁 시간 서구에서 집중 유세.
1. 5월 1일, 인천의사회 소속 의사 300여명 인천시당에서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지난 5월 1일, 인천의사회(회장 이광래)가 소속 의사 300여명의 지지 서명을 담은 지지결의문을 인천국민주권선대위 박남춘 상임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지지선언을 위해 이광래 인천의사회장을 비롯해 회장단·이사진·지역회장단 13명이 직접 인천시당을 방문했고, 인천선대위에서는 박남춘 상임위원장을 비롯해, 신동근 총괄본부장, 유동수 공명선거본부장, 박찬대 유세본부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인천의사회 소속 300여명은 ‘지금 대한민국은 중대한 선택과 변화의 시기에 직면해 있다고 생각하며, 우리에게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를 열어갈 합리적인 지도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밝힌다. 대한민국을 의료후진국으로 계속 끌고 갈수는 없다. 우리에게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를 열어갈 합리적인 지도자가 필요하다. 또한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한 의료제도 개선을 위해서, 안정된 국정운영을 할 수 있는 문재인 후보가 적임자임에 공감하다.’는 취지를 담은 지지결의문을 전달 후, 인천국민주권선대위 국회의원과 의료정책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사진 및 지지선언문 별첨]
2. 5월 1일, 인천시민사회 200여명 인천시청에서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지난 5월 1일, 인천시민사회 모임 200여명이 인천시청에서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지지선언에 김병상(몬시뇰 천주교 신부), 강건일(행동하는 시민모임 회장), 오순부(노동운동가), 이총각(노동운동가), 박남수(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고문), 홍학기(한의사), 이우재(인문학서당 온고재 대표), 정세일(인천생명평화기독연대 공동대표), 송경평(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 등이 동참했고, 기자회견에는 김재용(변호사), 안재환(실업극복군민운동본부 부평센터), 맹완재(목사, 인천생명평화기독연대 운영위원) 등 40여명도 함께 현장을 지켰다.
기자회견에서 인천시민사회 대표자들은 지지선언 배경을 간단히 브리핑하고, ‘문재인 후보는 그 어느 후보보다 진정 민주주의와 평화 그리고 일하는 사람의 복지와 문화를 위해 헌신할 후보라 믿는다. 우리는 문재인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우리는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되어 개혁과제를 완수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을 것.’이라는 취지의 지지선언 결의문을 낭독하였다.
[사진 및 지지선언문 별첨]
3. 4월 한달 간 인천경기지역 후보 여론조사, 문재인 후보 45%대 견고세 유지
지난 4월 한달 간 주요 일간지와 여론조사 기관이 실시한 26개 여론조사 결과를 분석한 결과, 인천경기지역 문재인 지지율이 45%대의 견고한 지지도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4월 초에는 40% 전후의 지지율을 기록한 조사결과도 있었으나, 4월 17일 선거일이 시작된 이후로는 45%대의 견고세가 유지되는 가운데 최고 50%를 넘는 조사 결과도 있어, 문재인 후보의 과반득표 당선을 기대케 했다.
특히, 인천경기지역은 전국 지지율과 비교해 대체적으로 2~5%포인트 높은 지지세를 보였으며, 서울과 비교해서도 1~3%포인트 높은 지지세를 보였다. 이러한 조사결과는, 인천경기지역이 이번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 득표율 최대 견인 지역으로 부상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인천경기지역 지지율이 전국 평균을 밑도는 조사결과가 많아 인천경기지역에서 비교열세인 것으로 보인다.
4. 오늘의 유세, 오전 부평구· 낮시간 남동구에서 홍보활동 후, 저녁 시간 서구에서 집중 유세.
제19대 대통령선거를 8일 앞둔 노동절인 오늘, 더불어민주당 인천국민주권선대위는, 오전에 부평 갈삭역과 부평시장 인근에서, 낮시간에는 남동구 올리브 백화점 일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책공약서를 배포하는 등 밀착 홍보에 집중한다.
이후 6시부터 저녁시간에는 서구 거북시장과 가좌시장에서 민생 홍보를 벌인 이후 검암역에서 집중유세를 가진다.
2017년 5월 1일
더불어민주당 인천국민주권선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