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인천대회 개최

  • 게시자 : 인천시당
  • 조회수 : 1,022
  • 게시일 : 2012-09-02 18:07:07

-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인천대회 개최 - 
문재인 후보, 인천경선에서도 1위 차지

  
민주통합당 인천시당(위원장 신학용)은 9월 2일(일) 오후 2시, 인천 부평 삼산월드체육관에서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인천지역 경선을 실시했다. 인천지역 경선은 지난 8월 25일 제주경선 이후, 민주통합당이 실시한 여섯 번째 순회투표로서 인천지역 전국대의원 781명이 대상이었다.
  
이날 경선은 유선호 민주통합당 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의 개회선언과 이해찬 당대표의 인사말 직후,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4명의 정견발표가 진행되었고, 이어서 투표 개시 전 임도빈 인천시 선거관리위원장의 투표안내가 있었다.
  
유선호 선관위 부위원장은 개회선언에서 “원칙을 갖고 공정하게 선거관리를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이해찬 당대표는 “우리 민주통합당은 이번 대선에서 반드시 이명박근혜를 물리쳐야 한다”며, “반드시 대선 승리하여 한반도에 평화공동체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벌어진 정견발표에서, 정세균 후보는 “인간이 사는 세상, 내일이 기다려지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학규 후보는 “저녁이 있는 삶의 기치를 들고, 우리 함께 정권교체를 이뤄나가자”고 말했고, 문재인 후보는 “저의 높은 지지는 민주당의 쇄신을 바라는 국민들의 염원이 담겨있는 것”이라 정의했고, 김두관 후보는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으로 바꿔, 국민에게 지지받는 당을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또, 정 후보는 “인천아시안게임 국고지원을 확실히 약속하겠다”고 언급했고, 손 후보는 “송시장과 인천시민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인천을 남북공동경제의 중심지역으로 만들겠다”고 했고, 김 후보는 “인천을 북방경제권을 완성해 중심지역으로 만들겠다”고 인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개표 결과, 문재인 후보는 선거인단 유효 득표수 가운데 5,928표(50.09%)를 득표해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3,143표(26.56%)를 얻은 손학규 후보가, 김두관 후보는 1,976표(16.70%)를 얻어 3위, 정세균 후보는 787표(6.65%)를 얻었다.
  
문재인 후보는 순회투표에서 130표, 모바일투표 5,607표, 현장투표에서 191표를 얻어, 총합계 5,928표를 기록했다. 이날 인천대회의 전체 선거인단 24,720명으로 유효투표수 11,834로 47.87%의 투표율을 보였다.
  
민주통합당은 오는 9월 4일 경남, 6일 광주·전남, 8일 부산, 9일 세종·대전·충남, 12일 대구·경북, 15일 경기, 16일 서울 등 차례로 순회경선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민주통합당 ‘반값등록금 특별위원회’는 경선 전, 반값 등록금을 현실화하고, 반값 등록금 이슈를 재점화하기 위해 오후 1시 30분부터 삼산체육관 출입구 앞에서 “반값 포차”를 운영했다. 이 자리에는 신학용 인천시당 위원장, 우상호 반값등록금 특위위원장, 한명숙·문병호·박남춘·홍영표·설훈·박홍근·유은혜·정성호 국회의원과 김교흥·안귀옥 한광원 인천지역 지역위원장들이 직접 서빙을 하며 인천지역 대학생들과 반값 등록금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었다.
  
신학용 인천시당 위원장은 “등록금 때문에 우리 대학생이 대학을 졸업하는데, 평균 8~9년이 걸린다”라며, “MB는 이제라도 반값등록금 약속을 지켜야하고, 우리 민주통합당은 19대 국회 제1호 법안인 ’반값등록금 법안‘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주장했고, “국회 교육과학위원장으로 최선을 다해 ’반값등록금‘을 반드시 실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 날 경선에는 4명의 대선후보와 이해찬 당대표, 유선호 선관위 부위원장, 추미애·강기정·우상호·이용득 최고위원, 신학용 인천시당 위원장, 송영길 인천시장, 문병호·홍영표·박남춘·윤관석·최원식 국회의원, 한광원·김교흥·신동근·박우섭·안귀옥·이철기 지역위원장, 고남석·홍미영·박형우 구청장, 강선구 사무처장 외 인천지역 시의원들, 김진표·조정식·이종걸·전병헌·김영주·안민석·신장용·백재현·남윤인순·이목희·원혜영·서영교·전해철·김경협·백운기·유성엽·이원욱·진선미·최민희·김관영·유기홍 국회의원들, 김태년 당대표 비서실장, 정성호·박용진 대변인, 김승남 선관위 간사 등이 참석하였다.
  
  
*첨부 : 인천 순회경선 결과 1부
         : 인천 순회경선 일정 1부
         : 반값포차 사진 2부
         : 경선대회 사진 2부


민주통합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