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더민주 인천시당 선관위 ‘공명선거실천협약식’ 개최
더민주 인천시당 선관위 ‘공명선거실천협약식’ 개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성만)는 8.20 시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대의원대회를 앞두고 11일 ‘공명선거실천협약식’을 개최했다.
인천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기호1번 박우섭 후보와 기호2번 박남춘 후보를 비롯해 이성만 선관위원장이 참석했으며 함께 '공명선거 실천 협약문'을 읽고 서명한 후 이 위원장에게 제출했다.
협약문에는 ▲ 선거운동 시 금품·향응 제공, 후보자 비방, 흑색선전, 인신공격, 허위사실 공표, 지역감정 조장 금지 ▲ 치열하고 공정한 경쟁으로 당 혁신과 승리 견인 ▲ 당헌당규와 중앙선관위 결정 준수와 선거 결과 절대 승복이 명시됐다.
이성만 선거관리위원장은 "선거는 대의정치를 구현하는 핵심이자 당의 주인인 당원들이 당권을 행사는 소중한 기회"라며 "금품 제공 등 불법행위를 배격하고 후보자의 정책과 자질을 꼼꼼히 따져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박우섭 후보는 "이번 선거는 당원들에게 희망을 주는 축제의 장으로서 시당 활성화의 계기로 삼고 싶다"며 "당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활력 넘치는 선거를 만들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남춘 후보는 “국회의원을 하면서 약속은 꼭 지키는 사람이라는 소리를 들어왔듯이 시당위원장을 하면서도 그 약속을 절대 깨지 않겠다”며 “문제해결을 통한 당심 회복으로 집권의지를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2일부터 공식선거운동에 돌입하며 17일~18일 이틀간 권리당원 ARS투표를 거쳐 20일 연수구 평생학습관에서 인천시당 대의원대회가 개최된다.
2016년 8월 11일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