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판문점 선언의 의미와 인천의 비전’ 강연회 개최

  • 게시자 : 인천시당
  • 조회수 : 442
  • 게시일 : 2018-05-24 18:44:32

판문점 선언의 의미와 인천의 비전’ 강연회 개최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판문점 선언이 갖는 의미와 향후 한반도와 인천의 비전을 주제로 강연.

 

지난 5월 24일 인천 남구 문학경기장 내 문학시어터에서는 시민 1백오십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의 판문점 선언의 의미와 인천의 비전’ 강연회가 열렸다이번 강연회는 지난 4월 27일 판문점 남측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과 그 결과 선포된 판문전 선언의 의미를 되짚어 보고향후 한반도의 정세 속에서 인천이 모색해야 할 비전을 주제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되었다.

 

이종석 전 장관은 이 자리에서, “판문점 선언 이후 한반도 정세가 다소 불안정해지는 느낌이 있지만전반적으로 긴장 완화와 평화의 기조는 흔들림 없이 진행될 것이다일부 사소한 마찰을 침소봉대해 불안해 하거나 부화뇌동할 필요가 없다특히 평화를 원하는 국민들이 중심을 잃지 않고 굳건한 비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또한, “참여정부 때부터 추진된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구상은 서해의 긴장을 완화하고 동시에 서해의 평화번영을 가져오기 위한 앞서간 비전이었다이 비전을 잘 다듬고 제대로 실행해 나간다면인천이야말로 평화의 도시가 될 것이고 동북아 평화번영의 중심이 될 것이다여기 계신 분들께서 평화도시 인천을 향한 소명에 동참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한편이날 강연회에는 윤관석 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송영길 북방경제협력위원장박남춘 민주당 인천시장 후보신동근·박찬대 국회의원 등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해 강연을 경청했다.

 

2018년 5월 24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