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_정부의 해경청 부활을 환영한다. 인천환원 반드시 관철될 것

  • 게시자 : 인천시당
  • 조회수 : 622
  • 게시일 : 2017-06-05 14:25:10

정부의 해경청 부활을 환영한다. 인천환원 반드시 관철될 것

- 문재인 정부, 해경청 부활하는 정부 조직개편안 발표. 인천환원은 대통령 공약사항으로 반드시 관철될 것. 인천의 해양도시 위상 강화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

 

6월 5일, 정부가 '17부·5처·16청·5실'에서 '18부·5처·17청·4실'로 바뀐 정부 조직 개편안을 발표했다. 이번 개편안에는 해경청을 해양수산부 산하로 부활시키는 방안이 포함되었다. 해경부활은 인천환원의 첫 단추가 되는 정지과정인만큼 환영할 일이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박근혜 정부가 해경청을 폐지한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해경부활과 인천환원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싸워왔다. 문재인 대통령도 이러한 인천시민들의 열망을 잘 알기에, 19대 대선 인천 핵심공약으로 ‘해경부활 인천환원’을 약속하였다. 인천환원은 대통령의 공약사항인만큼 당연히 지켜질 것이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끝까지 방심하지 않고 이를 반드시 관철시킬 것이다.

 

‘해경부활 인천환원’은 인천이 환황해권 경제·평화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첫 걸음이다. 이제는 미래비전도시 인천으로 나아갈 때이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인천이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우리나라 제 3의 도시에 걸맞은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인천이 미래 동북아 경제·안보의 중심도시로 우뚝서는 날까지 시민들과 함께 정진할 것을 약속드린다.

 

2017년 6월 5일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