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성위원회, 인천지역 여성경제인들과 간담회 개최
민주당 인천시당 여성위원회, 여성기업인과의 간담회 개최
민주당 인천시당 여성위원회(위원장 안귀옥)는 14일 오후 4시부터 민주당 인천시당 대회의실에서 인천지역 여성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안귀옥 여성위원장, 박순남 시의원, 안애경 여성국장, 박덕순 시 여성정책국장, 김태경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인천지회 사무국장 등 시당 여성위 간부와 인천지역 여성경제인 30 여 명이 참석했다.
안귀옥 여성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인천시가 여성들의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지원책 마련에 좀 더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하고, “민주당도 여성들이 사회에서 자기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지원 제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덕순 시 여성가족국장은 “올해 인천시가 정부의 국정시책 합동평가에서 여성권익증진부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여성들이 사회의 당당한 참여자로서 활동해 나갈 수 있도록 여성의 권익을 증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경 여성경제인연합회 인천지회 사무국장은 “민주당과 인천시가 여성인력개발과 여성경제인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인천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더욱 매진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결혼 등으로 인해 경제활동이 일정기간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인천시의 ‘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 제도’와, 여성일자리 창출 방안, 공동육아 제도 활성화, 사회적 기업 활성화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민주당 인천시당 여성위원회는 그동안 여성과 관련된 주요 주제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해 왔으며, 앞으로도 인천지역 주요 여성계 인사들과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간담회와 강연회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끝.
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