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문병호 시당위원장, 행정사무감사 격려 방문
문병호 시당위원장, 행정사무감사 격려 방문
민주당 인천광역시당 문병호 시당위원장은 오늘(17일) 오후 1시 30분, 시의회를 방문해 소속 의원들을 격려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참관했다.
시의회를 방문한 문병호 위원장은 류수용 시의회 의장, 김기홍 시의회 부의장, 전원기 운영위원장, 홍성욱 기획행정위원장, 이강호 문화복지위원장, 전용철 산업위원장, 김병철 건설교통위원장 등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과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주제로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문병호 위원장은 “시의회는 시민들을 대변해 시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통해 공공의 이익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고유의 임무를 가지고 있는 만큼 행정사무감사에 성심을 다해 임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문 위원장은 “시 집행부의 활동에 대해 잘 한 것은 칭찬하고 격려도 해야 하지만, 여당의 입장이라고 해서 잘 못된 점까지 감싸주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시민의 입장에서 세밀하게 자료를 검토해 집행부가 고쳐야 할 점은 신속히 고쳐나갈 수 있도록 과단성 있게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오늘(17일)부터 시당 특별위원장들이 상임위별로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직접 참관하며, 민주당 시의원들에 대한 지원과 모니터링 작업을 수행하는 등 종합상황실 가동을 시작했다. 끝.
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