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민주당 인천시당, 후보자 대상 양성평등 교육 실시
민주당 인천시당, 후보자 대상 양성평등 교육 실시
- 후보자들의 양성평등 이해 강화 위해, 김자영 인천YWCA 사무총장 초빙해 교육 실시
윤관석 위원장, ‘이번 양성평등 교육은 시대와 함께하는 민주당 정신 반영한 것’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윤관석)이 이번 지방선거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후보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교육은,최근 사회적 관심사가 되고 있는 ‘양성평등 이슈’에 대한 후보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향후 당선 후에도 ‘양성평등’을 위한 행정·입법 과정에 적극적인 역할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교육을 주관한 윤관석 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은, “민주당 인천시당 후보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법률뿐만 아니라 사회윤리에도 부합하는 자세로 선거에 임해야 한다. 인천시당 후보자들이 양성평등에 관해서도 최고라는 평가를 받아야 한다. 오늘 양성평등 교육은 우리당이 늘 시대변화에 함께해야 한다는 사명감의 일환이니, 오늘 교육을 잘 경청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교육은, 김자영 인천YWCA 사무총장이 ‘성평등한 민주주의 사회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자영 총장은 “양성평등을 위해서는, 양성이불평등한 현 사회 구조에 대한 문제인식과 평등하고 민주적인 사회를 지향하고자 하는 가치인식을 우선 갖춰야 한다.”면서, “이를 위한 실천방안으로,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 깨기, 성적 약자를 권력으로 억압하는 환경을 깨기, 성적 약자를 존엄한 인권적 존재로 바라보고 존중하기라는 3가지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사진 별첨
2018년 5월 30일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