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_민주당 인천시당 예비후보 자격 검증 서류 접수 마감
민주당 인천시당 예비후보 자격 검증 서류 접수 마감
- 예비후보 자격심사 서류 접수 결과, 기초단체장 38명, 광역의원 58명, 기초의원 90명 등 186명 신청. 인천시당 검증위, 조속한 시일 내에 검증 진행 예정.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윤관석)이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출마 희망자를 대상으로 예비후보 자격 검증 신청을 받은 결과, 구청장‧군수 등 기초단체장 출마 희망자 38명, 광역의원 출마 희망자 58명, 기초의원 출마 희망자 90명 등 총 186명이 선출직공직후보자검증위원회(이하 검증위)에 서류를 접수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지난 2월 26일(월)부터 3월 2일(금)까지 5일간 광역단체장을 제외한 지방선거 출마 희망자를 대상으로 검증위 검증 신청서를 접수했다. 이번 검증 신청자는 인천시당 검증위의 검증 후 민주당 예비후보 자격을 부여받는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조속한 시일 내에 검증을 실시하여 결과를 통보 또는 고지할 예정이다. 현재 광역 및 기초의회 선거구가 확정되지 않은 만큼, 향후 출마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추가 자격심사 신청 일정은 내부 논의를 진행하여 조율할 계획이다.
국회 헌정특위 소속 위원이기도 한 윤관석 인천시당 위원장은, “지방의회 의원 총원과 선거구 획정이 2월 28일 확정되지 못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출마예정자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선택권을 위해서라도 선거법 개정안이 3월 5일 통과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2018년 3월 4일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