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김현정 원내대변인] 공천 5억 매수설,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을 즉각 수사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02
  • 게시일 : 2025-09-30 11:34:00

김현정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9월 30일(화) 오전 11시 1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공천 5억 매수설,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을 즉각 수사해야 합니다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이 차마 입에 담지 못할 '호남 산불 망언'으로 국민적 공분을 산 것도 모자라서, 이제는 돈으로 국회의원직을 사려 했다는 '공천 매수' 의혹의 중심에 섰습니다. 


지난 총선을 앞두고 김 의원은 이철규 당시 공천관리위원장과의 통화에서 "웬만하면 단수 해달라"고 노골적으로 요청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김 의원 본인의 입으로 "포항 지역구는 3~5억에 달하는 금전이 오갔다”라며 공천 헌금의 존재와 야합을 실토했다는 점입니다.


국민과 당원의 뜻에 따라 투명하게 이루어져야 할 공직후보자 선출 과정은 정당민주주의의 핵심 가치이자, 우리 사회가 끊임없이 추구해 온 정치개혁의 주요 과제입니다.


만약 김 의원의 공천 야합 및 청탁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는 국민의 신뢰를 배신하고 정당민주주의를 뿌리부터 뒤흔드는 용납할 수 없는 범죄행위입니다.


잇따른 '산불 망언'과 '공천 청탁 의혹'으로 국민의 대표 자격을 상실한 김 의원에게 남은 길은, 자신의 망언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제기된 모든 의혹에 대해 즉각 수사에 응하는 것뿐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정당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모든 부정한 의혹을 발본색원하고, 깨끗하고 공정한 정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2025년 9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