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이재명 당대표, 경영악화 수출기업 애로청취 현장간담회
이재명 당대표, 경영악화 수출기업 애로청취 현장간담회
□ 일시 : 2025년 2월 11일(화) 오후 2시 20분
□ 장소 : 아비만 엔지니어링
■ 이재명 당대표
우리 강성열 대표님, 아까 안내하실 때 보니까 힘이 넘치셔서 우리가 격려를 받고 있습니다. 사원으로 입사해서 지금 대표를 맡고 계시다던데, 그 열정과 에너지가 정말 부럽기도 합니다. 세계적으로 경제 질서들이 재편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최근에는 환율 문제에 더해서 미국의 관세 문제까지, 우리 수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게 될 것 같고, 또 겪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모두가 인정하는 것처럼 수출 국가입니다. 수출을 해서 먹고 살아왔고, 앞으로도 수출에 기대서 경제 성장과 발전을 이뤄내야 하는데, 지금의 상황이 매우 어려워서 이럴 때일수록 제도와 외교를 담당하는 정부, 정치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현장에서 겪는 말씀들을 한번 들어보고, 우리 정치권에서 할 수 있는 일, 우리 민주당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좀 찾아내서 최대한 신속하게 여러분들이 겪는 어려움들을 완화, 또는 해소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탄없이 말씀을 해주시면, 저희도 마침 홍성국 위원장도 함께 오셨고, 더구나 지역구 국회의원 분들도 함께 오셨기 때문에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은 우리 정 시장께서 잘 챙겨 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희가 잘 경청하고 여러분들의 의견을 정책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2025년 2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