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호남권 합동연설회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67
  • 게시일 : 2025-04-26 15:53:15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호남권 합동연설회 인사말

 

□ 일시 : 2025년 4월 26일(토) 오후 3시

□ 장소 :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존경하는 광주시민, 전남‧전북도민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박찬대입니다. 민주주의 회복과 국가 정상화를 향한 간절한 열망으로 함께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공정한 선거 관리에 애쓰시는 박범계 선관위원장님과 김정호 선관위 부위원장님, 그리고 선관위원님들의 그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약무호남 시무국가, 호남은 민주주의의 심장입니다. 80년 광주의 오월정신이 87년 민주항쟁으로 이어졌고, 그 정신이 촛불 혁명과 빛의 혁명으로 되살아나 대한민국을 구했습니다. 대한민국이 세계가 부러워하는 민주주의 모범국가로 우뚝 설 수 있었던 힘도 바로 광주와 호남에서 출발했습니다.

 

호남은 더불어민주당이 나아갈 방향을 비추는 등불입니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세 분 대통령을 압도적으로 선택하고, 세 번의 민주 정부를 탄생시켜주셨습니다. 한편, 민주당이 나태해질 때면 항상 회초리를 들어 경각심을 일깨워 주시고, 우리나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가리켜주셨습니다.

 

이곳 호남에서 다시 대한민국을 구할 지혜를 얻고자 합니다. 이번 대선은 윤석열이 망가뜨린 대한민국을 바로 일으켜 세우고, 내란을 완전히 종식하여 대한민국이 다시 도약하기 위한 절체절명의 분기점입니다. 누가 내란을 종식하고 다시 대한민국을 일으킬 적임자인지 선택해 주십시오. 이곳 호남에서 구국의 ‘빛’을 밝혀 망국의 어둠을 몰아내고, 네 번째 민주 정부 수립의 문을 활짝 열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민주당은 위대한 주권자 국민과 함께,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희망과 행복으로 다시 뛰는 대한민국! 새로운 내일을 여는 승리의 역사에 함께해 주십시오. 호남이여, 함께하소서! 호남이여, 앞장서소서! 감사합니다.

 

2025년 4월 2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