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제2차 임시전국당원대회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56
  • 게시일 : 2025-08-02 14:42:09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제2차 임시전국당원대회 인사말

 

□ 일시 : 2025년 8월 2일(토) 오후 2시

□ 장소 : 킨텍스 제2전시장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대의원 동지 여러분, 반갑습니다.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김병기입니다.

 

오늘은 민주당의 새로운 당대표와 지도부를 세우는 뜻깊은 날입니다.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모든 후보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김정호 선거관리위원장님을 비롯한 선관위원님들의 노고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도, 이 자리를 가득 채워주신 당원동지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파랑 물결이 만들어내는 장엄한 광경에서, 저는 다시 희망을 봅니다. 승리의 확신을 느낍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3년은 그 어느 때보다 혹독했습니다. 그러나 그 어둠 속에서도 새로운 대한민국을 바라는 국민의 의지는 꺼지지 않았습니다. 이재명 정부의 출범은 바로 그 열망의 산물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격동의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12.3 내란을 완전히 끝내고,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나라 안팎의 복합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야 합니다. 

 

이재명 정부와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어깨가 무겁습니다. 새 희망을 만드는 길이 어렵고 힘들지라도, 우리는 반드시 해내야 합니다. 국민과 함께 걷는 길이 곧 민주당의 길입니다. 국민과 함께라면,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국민주권정부, 이재명 정부의 출범과 새로운 미래를 향한 우리의 진군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가 잘사는 진짜 대한민국’, 그 꿈은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민생추경의 신속한 집행과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생으로 내수시장은 점점 활력을 되찾고, 소비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인정하고 부러워하는 한미 관세 협상의 성공적 타결은 민생경제 회복을 넘어 성장과 도약의 힘찬 기운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재난과 산재에 대한 국가 본연의 의무를 충실히 지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격의 없는 국민 소통과 국무회의 공개 등으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하고 겸손한 정부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대한민국 곳곳에 펴지고 있는 회복과 변화의 기운을 성장과 도약으로 확실하게 이어가야 합니다.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은 국민주권을 실현하는 운명공동체입니다. 이재명 정부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집권여당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국민의 삶을 지키는 유능한 여당, 책임있는 수권정당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오늘 선출될 새 지도부는 이재명 정부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통합과 개혁, 회복과 성장의 길을 힘차게 열어나갈 것입니다. 결코 쉬운 길은 아니지만, 여러분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당원 여러분의 굳센 연대가 새로운 대한민국, 진짜 대한민국을 건설할 강한 정부여당, 당권주권 민주당의 원천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과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십시오! 함께 손을 잡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갑시다. 이재명 정부의 성공,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나라,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5년 8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