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후보, 이재명 후원회 출범식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83
  • 게시일 : 2022-01-04 15:17:13

이재명 대통령 후보, 이재명 후원회 출범식 인사말

 

일시 : 202214() 오후 2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4층 대회의실

 

이재명 대통령 후보

 

제가 평소 존경하는 우리 정세균 전 총리님, 대표님께서 후원회장을 맡아 주신다고 해서 제가 정말로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경쟁 후보가 이렇게 후원회장 맡는 경우가 처음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제가 원래 정세균계의 마지막 꼬마계보원 아니겠습니까? 제가 2008년부터 당시 정세균 당대표님을 모시고 당의 작은 역할을 맡아왔었는데 또 이렇게 이번 대선에서도 큰 역할을 맡고 후원해 주셔서 앞으로도 정말 잘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표님께서 전에 선대위 출범식 때 해 주신 말씀을 듣고 제가 진짜 울 뻔했습니다. '외롭게 하지 않겠다. 지금부터 함께 싸워주겠다' 이 말씀을 하셔서 정말 그때 감동적이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제가 민주당 안에서도 중심에 있었다기보다는 바깥 외곽에 위치해 있었고, 또 국회의원보다는 단체장으로 지방정부를 관할했기 때문에 아무래도 주류보다는 비주류적인 측면이 조금 많았습니다. 실제로 또 외로움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우리 당원과 국민들께서 저를 후보로 선출해주시고, 또 선대위 출범식 자리에서 '이제는 더 이상 외롭게 하지 않겠다. 함께 싸워주시겠다'고 하셔서 정말 그때 눈물 날 뻔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는 헌법에 '국민이 주인인 나라' 민주공화국이라고 표기해놓고 그것을 최고의 규범으로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이 나라의 주인은 국민입니다. 모든 국가권력은 국민의 더 나은 삶, 국민의 안전한 삶을 위해서, 국가의 영속성을 위해서 복무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라도 내년 선거가 결국 국민들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내는 과정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의 사적 감정에 의한 복수혈전의 장이 아니고 미래를 향해서, 희망과 꿈을 만들어 나가는 그런 창조적인 과정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미래이고 또 우리가 책임져야 될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유능하게, 더 나은 정부를 만들어서 더 나은 국민의 삶을, 더 발전된 나라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후원회장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는 고액후원보다는 정말 많은 국민들께서 소액이라도 참여해서 새롭고 더 유능한 정부를 만드는데 함께해주시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우리 후원회장님과 후원회 여러분들께서 그 길로 저를 잘 이끌어 주실 것이라고 믿고 이끌어 주시는 대로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따라가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214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