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권지웅 청년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 브리핑] 이준석 대표님, 2030은 국민의힘의 포로가 아닙니다
권지웅 청년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 브리핑
□ 일시 : 2022년 1월 7일(금) 오후 2시 10분
□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이준석 대표님, 2030은 국민의힘의 포로가 아닙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후보에게서 이탈한 2030세대는 이재명 후보까지는 가지 않았다. 언제든 저희가 다시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청년 유권자를 자신의 주머니 속 공깃돌처럼 대하는 이준석 대표의 오만한 태도가 실망스럽기 그지없습니다.
2030세대는 이준석 대표의 과시욕을 위한 인질이 아닙니다. 이준석 대표 개인의 정치적 커리어나 선거 전략의 포로가 아니라 한 명 한 명이 엄연히 주체적인 선택권을 가진 주권자입니다.
우리 청년들은 그 어떤 세대 보다도 능동적으로 정치인들의 행보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당당하게 요구하며, 진영을 넘어 그 요구에 응하는 정당을 택하겠다는 태도를 한결같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2030의 지지를 받으려면 방향성을 잘 맞춰야 한다’는 이 대표의 말에는 동의합니다. 2030세대는 합리적인 판단을 하는 유권자로, 실망하면 언제든 국민의힘을 다시 지지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할 것입니다.
민주당은 제대로 된 정책과 미래세대를 위한 비전을 보여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대표도 지금보다 겸허한 자세로 2030 청년 유권자를 대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1월 7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