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전용기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디지털 대전환 시대, 이재명의 메타정부로 디지털 영토를 무한 확장하겠습니다
전용기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1월 11일(화) 오후 2시 40분
□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디지털 대전환 시대, 이재명의 메타정부로 디지털 영토를 무한 확장하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 오후 ‘디지털·혁신 대전환위원회’ 1호 정책으로 ‘이재명의 메타정부’를 통한 디지털 영토 확장을 선언했습니다.
지난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도 메타버스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을 선보였습니다. 전 세계 혁신기업들이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메타버스 응용 모델을 제시할 만큼 전 세계의 경쟁이 이미 치열합니다.
정부의 선도적인 투자와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입니다.
‘휴먼캐피탈 제도’를 도입하고 디지털 인재 100만명을 키우겠습니다.
대한민국 기업들의 디지털 대전환 선도를 위해 정부가 교육비를 선 지원하고 취직 후 이를 상환받도록 하겠습니다.
또 ▲‘SW(소프트웨어) 중심대학’ 및 계약학과 확대, ▲지방대학 SW 인재 양성 거점 추진 ▲초중고 SW 기본교육 최소 주 1시간 이상으로 확대 등 후속 세부 정책을 제시해나가겠습니다.
국가 재정 85조 원을 포함, 총 135조 원 이상의 과감한 투자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것이 이재명 후보의 비전입니다.
이미 전 세계가 메타버스 공간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메타버스 역시 몇몇 선두주자들이 대부분의 과실을 차지하는 차별적인 시장으로 예측됩니다.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은 과감한 결단과 뛰어난 정책 능력을 발판으로 대한민국 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메타버스 경쟁력을 키우겠습니다.
2022년 1월 11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