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최지은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후보의 무책임한 ‘선제타격론’, 한반도 평화를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60
  • 게시일 : 2022-01-11 15:05:39

최지은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111() 오후 3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윤석열 후보의 무책임한 선제타격론’, 한반도 평화를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대북 선제타격론을 거론했습니다. 귀를 의심하게 하는 충격적인 발언입니다.

 

국내외를 막론해 이처럼 공개적, 직접적으로 대북 선제타격론을 거론한 지도자는 없었습니다.

 

윤 후보의 발언이 최근 행보와 이어지는 의도적 발언인지, 아니면 실수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윤 후보의 발언은 아무리 가정적 상황이라고 해도 한반도를 위기에 빠뜨릴 수 있는 극히 부적절한 발언입니다.

 

남북한이 대치하고 있는 한반도 전장에서 대북 선제타격은 국지적으로 끝나지 않고 전면전으로 확산할 가능성이 높은 극히 위험한 시나리오 입니다.

 

안보는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가 고려해야 할 매우 중대한 요소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후보가 나서서 한반도와 동북아 전체에 부정적 영향을 미쳐 결국 국민 모두를 위기에 처하게 할 수 있는 발언을 이토록 쉽게 하다니 너무나 우려스럽습니다.

 

윤 후보는 정치지도자로서 자신이 초래한 위험한 발언을 즉시 취소하기 바랍니다.


덧붙여 오늘 아침 북한은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발사하였습니다.

이 같은 북한의 행위는 한반도 평화와 안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깊은 우려와 함께 강한 유감을 표명합니다.


북한도 한반도 긴장을 조성하는 행동을 중단하고 조속히 대화와 협력의 장으로 나오기를 촉구합니다. 올해는 남북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동 번영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함께 협력하는 한 해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하는 바입니다.

 

 

2022111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